본문 바로가기
직업, 학벌, 교육

Chegg 무료이용 최신 방법 (전문가 답변)

2022. 10. 8.
반응형

Chegg는 Quizlet과 유사하게 다양한 교과서에 대한 정답을 제공하는 사이트다. Quizlet은 그동안 친구 초대 코드를 이용해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었다. 안타깝게도 2022년 10월부터 Quizlet이 해당 방식을 막아버렸고 아래 방법은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다. 대신 Chegg를 비롯한 다른 사이트를 소개하려 한다.

 

slader 무료이용 최신 방법 (quizlet)

slader을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slader limit bypass라는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할 수도 있는데, 더 간단한 방법인 초대코드 무한복제를 사용하겠습니다 slader은 다양한 도서의 해답을 유저들끼리

laetitia.tistory.com

시작하기 전 본인이 찾고 싶은 정답이 어떤 유형인지 알 필요가 있다. Chegg, Quizlet 등 교과서 정답을 제공하는 사이트는 대부분 유료이며 크게 아래와 같이 세 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Chegg 서비스 종류

 1. 교과서 문제에 대한 정답 (Textbook Solution)

전문가를 고용해 교과서 문제에 대한 정답을 단원별로 정리해 놓은 것이다. 아래 사진과 같은 형식이며 이 서비스는 현재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고 보면 된다. F12를 이용한 코드 수정, 디스코드 봇 서버 등 우회 방법이 있었으나 2022년 초를 기준으로 전부 막혔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다면 아깝지만 결제해야 한다. Quizlet의 경우 한 달 8500원이다. 

 2. 플래시 카드 (FlashCard)

'특정 단어에 해당하는 뜻 적기' '특정 뜻에 해당하는 단어 적기' 이런 식의 암기에 해당하는 문제는 다른 사람이 만들어놓은 플래시 카드를 볼 수 있고 이는 Chegg, Quizlet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의학용어 서적 같은 경우 플래시 카드를 답지 대신 이용하면 된다. 아래는 예시 사진이다.

 3. 전문가 답변 (Expert Answer)

사실상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내용인데 Chegg는 교과서 문제를 질문으로 올리면 전문가들이 해당하는 답을 구해서(혹은 풀어서) 답변해준다. 다른 사람이 올린 질문 중 내가 찾고자 하는 내용이 있으면 지금부터 소개할 내용으로 무료로 볼 수 있다.

Chegg 전문가 답변 무료로 보는 방법

먼저 Chegg에 접속한 후 Study > Expert Q&A에 들어간다.

찾고 싶은 문제 혹은 궁금한 내용을 입력하고 Solutions 탭에서 다른 사람이 올려놓은 질문을 선택한다.

로그인도 안했고 결제도 안했기에 위 사진처럼 질문만 보이며 답변은 보이지 않는다. 해당 창의 링크를 복사한 후 HomeWorkify에 접속한다.

 

Homeworkify.Net » Unblur Chegg, Bartleby Answers Free 2022 | Homework help Online

Just enter direct Link to the question and get an answer instantly. With our Q&A solutions Search engine, you can also search your question to find similar step by step homework problems & solutions to your question.

homeworkify.net

참고로 HomeWorkify는 Chegg외에 Bartleby, Study.com, CourseHero를 지원하므로 원한다면 해당 사이트의 링크를 이용해볼 수도 있다.

링크를 붙여넣기 하고 검색한다. '로봇이 아닙니다'에 체크하면 해당하는 파일로 연결시켜준다.

이렇게 전문가가 올린 답변을 확인할 수 있다.

정답을 확인하는 다른 방법

 1. 중고등학교 교과서의 경우

Chegg나 Quizlet이 만들어놓은 교과서 정답을 확인할 수 없다는 게 아쉬움이 남는 부분이다. 다만 Quizlet의 경우 중고등학교 수준의 교과서는 정답을 무료로 공개하는 경우가 있으니 미리 확인하는 게 좋다. 대학교 수준의 교과서 정답은 전부 유료이다.

 2. 구글 검색

구글에 찾고자 하는 교재명 + Solution 혹은 Solution Manual을 검색하면 유명한 교재의 경우 공개된 정답을 찾을 수 있다. 

 3. Libgen

Libgen에 교재명 + Solution을 검색하면 몇몇 교재의 경우 해설지가 올라와있다. 대학교 전공 서적의 경우 별도의 해설지 없이 교재 내에 해설이 함께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 Libgen에서 교재 전체를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다.


 

대학 교재 pdf 사이트, 해설 사이트 3가지

안녕하세요 대학 교재, 대학 원서를 pdf 형태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대학교를 다니며 굉장히 많은 교재를 사게 되지만 실제로 수업 중 활용하는 교재는 별로 없을

laetitia.tistory.com

 

 

libgen(립젠) 파일 안열림, 파일 깨짐 해결 방법

libgen을 이용하다 보면 파일을 다운로드 받았는데 열리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처음 파일을 올린 사람이 PDF 형식이 아닌 다른 형식으로 파일을 올렸기 때문입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laetiti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