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업, 학벌, 교육

내가 한의대에 진학한 이유, 전문직의 장점

2022. 1. 16.
반응형

고등학교 입시 내내 나의 목표는 전문직이었다

전문직을 원한 이유는 높은 하방과 안정적인 현금 공급 때문이었다

내 목표는 완전한 경제적 자유다. 물론 전문직이 그 자체로 해답이 될 수는 없겠으나, 하나의 수단이 될 수는 있을 것이다

근로소득은 갈수록 영향력을 잃어가고 있다. 누군가는 10년을 일해 번 돈을 누군가는 주식창 클릭 몇 번에 쓸어간다. 세금은 계속해서 늘어나고 물가는 꾸준히 상승한다. 근로소득으로는 감당할 수가 없다. 결과적으로 자본소득의 비중을 높여나가는 사람들만이 승리할 것이다

전문직은 자본소득을 위한 하나의 발판이 될 수 있다

의대의 경우 일반의는 월 천, 전문의는 그 이상, 개원 시 더 많은 돈을 번다고 알고 있다

한의대는 1년차에 월 650에 인센을 받게 된다

메디컬의 경우 세후로 계산하는데, 세전으로 바꾸면 연봉 1-2억을 남들보다 빠른 나이에 벌게 되는 것이다

높은 하방과 안정적인 현금 공급, 이를 이용한 재투자와 자본소득의 실현이 내가 전문직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