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게임패스 GAME PASS 환불 받는 방법 (결제된 이후)

2022. 10. 10.
반응형

얼마 전 게임패스 월 정액제가 결제되었다는 출금 문자를 보게 되었다. 해지를 잊어버려 돈이 빠져나간 것이다. 환불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열심히 검색해봤으나 정기 결제 전 구독을 취소하는 방법만 나와있을 뿐 내가 원하는 글을 찾을 수 없었다. 결국 직접 정기 결제 후 환불 받는 방법을 알아냈다. 다행히도 생각보다 복잡하지 않았다.

 

게임패스를 환불 받는 사실상 유일한 방법은 고객센터에 채팅으로 문의하는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 웹사이트는 상당히 불친절해서 고객센터를 찾는 것도 어렵다. 직접 찾으려 하지 말고 아래 링크로 들어가면 바로 고객센터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환불받으려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한다.

 

Xbox Support

Xbox 지원은 Xbox, Game Pass 및 청구 관련 질문에 대한 도움말을 제공합니다. Xbox 지원 커뮤니티에서 조언과 고객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support.xbox.com

게임패스 고객센터 환불

섹션 선택 > 구독 및 청구

섹션 선택 > 구독 및 청구 > 구독 관리 > xbox 구독 취소 및 환불

여기까지 왔으면 '구독 취소 및 환불' 버튼이 보이는데 문제는 이 버튼을 눌러도 환불이 안된다. 즉, 게임패스의 경우 마이크로소프트 상품 중 환불 받을 수 없는 상품으로 분류되어 있다. 따라서 우측의 '여전히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문구 아래 '문의처' 버튼을 클릭한다.

첫 번째 칸은 구독 및 청구로 선택하면 된다. 두 번째 칸은 환불을 요청하고 싶음으로 선택하면 될 것 같지만 여기서도 반전이 있다. 환불을 요청하고 싶음으로 선택하면 온라인 채팅을 이용할 수가 없다.

 

온라인 채팅을 이용하기 위해 '구독을 취소하고 싶음' 혹은 '요금을 인식하지 못함'을 선택한다.

고객센터 근무 시간이라면 '온라인 채팅'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이제 상담원과 연결된다.

개인정보 이용에 동의를 구하는데 채팅창에 '동의합니다'라고 입력해주면 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계정 당 한 번만 환불을 해주고 있다. 환불 이력을 물어보는데 여기서 거짓말을 해도 상담원이 계정을 직접 확인하기에 통하지 않는다.

계정 당 한 번만 환불이 가능한 것에 동의를 구한다. 이건 상담원의 재량이 아닌 마이크로소프트의 정책이다. '동의합니다'를 다시 한 번 입력해주면 된다.

결제 수단에 따라 환불에 걸리는 시간이 다른데,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는 3일 정도 걸린다. 100% 환불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내가 결제 문자를 보자마자 환불을 요청했기 때문이다.

마이크로소프트 정책 상 한국은 비례 배분 환불 국가이다. 예를 들어 30일 중 15일이 지난 후 환불을 요청하면 절반을 환불받게 된다.

 

여기까지 게임패스 환불 방법을 알아봤다. 3일이 지나도 환불이 진행되지 않았다면 다시 상담원에게 연락해야 한다. 상담이 끝나면 해당 채팅방에 해당하는 고유 코드를 주는데 이 코드를 이용해 추후 동일한 상담원과 다시 대화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